전현무계획 광주 애호박 국밥 고기에 진심인 진한 찌개 맛집 정보


보통 가츠오부시가 올라가는 밥 세트와 날달걀을 많이 시키는데, 나도 밥에 날달걀을 비벼 먹어봤지만 내 소감은 ‘무슨 맛인지 잘 모르겠군’이었다. 추가로 가라아게를 시켰는데, 특이하게도 가다랑어 가라아에였다. 발사믹 소스의 맛이 느껴지는 제대로 된 별미였다.


밥은 잘 모르겠고, 가라아게 때문에 재방문하고 싶을 정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맛보라고 고기를 몇 점 썰어주는데, 그 고기가 바로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 ‘파스트라미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파스트라미 고기다. 파스트라미는 소 양지머리 덩어리를 향신료와 양념을 넣은 소금물에 염지한 뒤 건조, 훈연한 것이다. 그래서 썰어놓은 고기가 붉은색이지만 덜익은 게 아니다. 먹어 보면 너무나도 부드럽고 훈연의 향기가 가득하다.


2017년 미슐랭 가이드에 등재되기도 한 이 집은 1965년 20원부터 시작한 오래된 가게이기도 하다. 해물칼국수가 대표메뉴로 하나뿐인 반찬인 겉절이가 전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고. 부드러운 면발에 미더덕, 홍합, 바지락이 들어가 극강의 시원함을 자랑하는 국물은 깔끔함이 남다르다. 손으로 빚어 담백한 맛이 일품인 만두 또한 별미라니 칼국수와 함께 즐겨보시길.


외국인 손님의 비중이 높은 편이고, 예약을 할 수 없으며 무조건 줄을 서야 하는데, 줄이 쉽게 줄어들지 않는다. 날씨가 덥고 습해서 기다리느라 꽤 힘들었다. 밖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몇 피스 먹을 건지 물어보는데 보통 2개 혹은 3개를 먹는다고 하길래 나는 3개를 먹겠다고 말해줬다. 내부는 아담하고 바 테이블이 있음에도 혼자 온 손님에게도 4인 테이블로 안내해 주는 큰 마음을 지녔다. 오니기리 하나에 300엔이라 저렴하게 느껴졌고, 나는 구운 연어, 간장으로 졸인 멸치(아마도), 생멸치 오니기리를 먹었다. 사실 내가 기대한 건 속 재료보다는 밥과 김이었는데, 솔직히 말해서 너무 평범해서 할 말이 없다.


찐득찐득한 느낌의 양념이 맛있는 마포역 '미포원조떡볶이'. 저렴한 가격에 맛좋은 양념과 통통한 떡의 조화가 군침 도는 비주얼로 오랜 시간 사랑받는 떡볶이집이다. 쫀득쫀득한 식감의 떡과 떡볶이 소스의 매콤하면서 달달한 양념이 잘 어우러지는 이 집의 떡볶이는 바삭한 튀김과도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맛집 리뷰가 중심이 아니라 동네리뷰, 편의점리뷰 같은 찐따스러운 리뷰가 중심이었죠. 그런데 가끔 이렇게 잭팟이 터질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남양주맛집 덕소숯불고기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안녕하세요 채식주의를 희망하는 김아삭입니다. 오늘의 리뷰는 오랜만에 제 이름에 어울리는 고기리뷰입니다.


최근에 다녀온 지인이 있는데 너무 맛있다고 해서 양꼬치가 먹고 싶었던 참이라서 바로 방문을 하기로 했어요. ★★★★★집에서 먹는 집밥 느낌의 식당이렇게 무난한데 계속 생각나는 식당은 처음입니다. 제가 아래 소개하려는 식당은 가격도 괜찮고, 고기의 질도 괜찮으며, 주차공간도 넓은 편이라 회식장소로도 추천할 수 있는 돼지고기 맛집입니다.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한 해를 시작한 1월, 식신이 소개하는 돼지고기 맛집과 함께 라면 맛있는 식사는 물론 일 년 계획을 보다 든든하게 세울 수 있을 것이다.


미쉐린 빕구르망 위주로 방문했으며, 아닌 곳도 섞여 있다. 맛도 맛이지만 분위기 때문에 매혹되었는데, 화려하지 않으면서 경건했다. 음식을 대하는 셰프의 태도와 그 분위기를 즐길 줄 아는 손님들의 태도에서 숭고함마저 느껴졌다. 양념된 고기들과, 고기랑 같이 구워 먹을 버섯이나 고구마 아스파라거스 등의 재료들, 반찬, 쌈 종류들, 그리고 소스들을 기호에 맞게 직접 가져올 수 있다.


기본적으로 양념이 매운 편이라서 저는 추가적으로 양념에 찍어먹지는 않았어요. 오늘은 덕천에 위치하고 있는 통문어 구이가 유명한 가게인 '대박 통'에 다녀온 후기를 작성하러 왔어요. 대박 통은 덕천에 건강보험공단 맞은편에 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지하철로는 2, 5, 9호선이 지나고 올림픽대로가 지나는 서울 서남권의 교통 중심지 당산.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itaewon kbbq 찰만생대패 찰만생대패 찰만생대패 itaewon kbbq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